[스토리 채널] 클릭률을 10배 높이는 컨텐츠 제목 비법
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포함해 블로그나 카페글, 이메일 등 제목이 들어가는 컨텐츠를 작성할 때는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입니다.
특히 카카오 스토리 채널은 컨텐츠를 클릭하기 전에는 안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미리보기 이미지에 제목을 넣어주면 클릭률이 증가합니다. 어떤 제목을 쓰면 더 효과가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.
( 참고로 이미지는 편의상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.)
1. ~하는 법으로 제목을 작성하라.
사람들은 새로운 정보나 지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이 모르는 방법이나 노하우를 보면 더 자주 클릭을 하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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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테스트나 자가진단 같은 본인이 체험 가능한 내용을 작성하라.
심리 테스트는 몇 십년동안 계속 인기 있는 키워드입니다. 심리 테스트뿐만 아니라 각종 자가진단이 가능한 제목은 한번 확인해 보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.
-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
- 나는 전생에 무엇이었을까?
3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을 하라.
사람들은 질문을 보면 꼭 답변을 보고 싶어합니다. 특히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인 돈, 사랑, 건강 등에 관련된 질문이라면 더욱 클릭률이 높습니다.
- 우리나라에서 가장 부자는?
- 세계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은?
4 여러 정보를 모아서 만든 주제를 제목으로 작성하라.
사람들은 흩어져 있는 정보보다 한번에 모여있는 정보를 더 선호합니다. 서로 비교해 볼 수도 있고,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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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모든 것을 알려준다는 듯한 표현을 써라.
4번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쉽게 모든 것을 얻고 싶어합니다. 그런 심리를 자극하는 제목이라면 크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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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상 5가지 제목 패턴을 잘 활용한다면 사람들이 더 많은 컨텐츠를 클릭하고 더 많은 시간을 여러분의 스토리 채널에서 머무르게 될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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